교통사고 이후에는, 다친 인대와 근육 등 연부조직들이 약해져 있는 상태로 사고 전과 달리
조그마한 움직임과 자극에도 통증을 느끼시게 됩니다.
하지만, 평상시 틀어진 목이나 골반으로 인한 불편감으로 고민한 적이 있으시다면,
이 통증 상황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손상된 근육, 신경, 인대 등 조직은, 상처 상황 이후 약해져 불안정성이 늘어납니다.
이 때, 적절한 염증 조절과 함께 체형교정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면, 정상 조직일 때보다 체형교정의 순응도가 높아집니다. 따라서 에스본한의원에서는 오히려 이를 기회로 삼아
체형 교정과 통증 치료 두마리 토끼를 다 잡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어깨, 팔 부위의 통증을 비롯하여 두통, 구역질, 가슴 두근거림 등 여러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리적인 문제로도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적절한 시기에 빠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사고로 다친 근육, 힘줄, 인대는 반흔조직이 되어 손상 전보다 유연성이 떨어지고
유연성, 운동성이 낮아지게 되는데, 이 과정을 막는 것을 후유증 치료라고 합니다.
틀어져있는 체형과 손상 유발요인을 몸에서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상처 치유가 일어나 조직이 굳어지면,
“후유증”이 되어 계속 같은 통증이 재발하는 만성 통증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당시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어디로 충돌했는지,
타박된 부위가 있다면 그 위치에 따라 손상부위에 차이가 나타나며 통증 또한 다른 양상으로 나타납니다.
이에 에스본한의원의 교통사고 치료는 차량의 크기, 충돌 부위, 주행 속도, 탑승자 위치 등
사고당시의 물리적인 요인을 역학적으로 계산하여 진행됩니다.
근골격계 및 신경계 손상을 예측하여 전방위적으로 교통사고를 치료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어깨, 팔 부위의 통증을 비롯하여 두통, 구역질, 가슴 두근거림 등 여러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리적인 문제로도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적절한 시기에 빠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발적, 부종, 발열감, 통증의 특징, 보통 3일 간은 치료를 하더라도 손상이 점점 진행하여 증상이 가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염증의 다음 단계로 섬유아세포에 의한 인대 힘줄 등 합성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적극적인 체형 교정이 필요합니다. 이 시기에 교정치료를 적극적으로 받으시게 되면 평상시 불편했던 일자목, 골반 불균형 등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외상이 발생한 척추인대들은 변형이 쉬운 상태가 되어 만성적인 과운동성 관절이 되기 쉽습니다.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와 보다 더 강한 교정 및 인대 강화를 위한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회복 된 조직은 본래의 조직보다 탄력성이 적기 때문에 퇴행성 추간판질환 및 퇴행성 척추 부산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본래 상태의 연부조직으로 조직을 재생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사고로 유발된 근육, 관절, 신경의 손상을 치료하고 후유증을 방지하지 위해
개인별, 단계별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체열진단기, 맥진기 등 검진기기를 활용해 체계적인 검사를 진행합니다.
1) 체계적검사체열진단기, 맥진기 등 검진기기를 활용해 체계적인 검사를 진행합니다.
충돌역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진단 및 맞춤 치료를 설계합니다.
2) 진단 및 치료 설계충돌역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진단 및 맞춤 치료를 설계합니다.
몸의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3) 한약 처방몸의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신체의 균형을 맞추는 추나를 통해 척추관절을 치료합니다.
4) 척추관절 치료신체의 균형을 맞추는 추나를 통해 척추관절을 치료합니다.
손상된 근육과 조직을 재생시키는 침, 약침치료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을 풉니다. 또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5) 침/약침치료손상된 근육과 조직을 재생시키는 침, 약침치료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을 풉니다. 또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전 병실 1.2인실으로 구성되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
6) 1.2인실 집중치료 전 병실 1.2인실으로 구성되어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