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

산업재해

환자가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에스본한의원만의 입원치료법

산업재해 환자들은 대개 수술 등에 따른 후유증으로 요통, 견비통, 두통 등의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주로 외상으로 인하여 타박상, 골절상, 낙상 등의 손상이 많습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감전사고, 화상, 사지의 절단상, 자상 등을 입을 수 있으며 척추나 관절의 염좌나 추간판 탈출 등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에 사고가 발생하면 적절한 응급처치를 시행한 후,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정한 산재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안면마비(구안와사)는 초기2주가 핵심이기에

에스본한의원만의 입원 집중치료법

안면마비(구안와사)는 초기 2주가 골든타임이라고 할 만큼, 초기에 집중적인 치료가 필수입니다. 면역력과 관련이 깊은 안면마비(구안와사) 증상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입원치료가 병행되는 한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원인에 따라 복합적인 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한-양방 협진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안면마비(구안와사)의 원인

구안와사는 면역력저하와 많은 관련이 있는데, 현대인이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다 보니 면역력이 떨어져 연령을 불문하고 많이 발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안와사에 대해 꼭 알아야할 사실 첫번째!

구안와사는 감별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중추성 : 뇌 mri 검사를 통해 뇌졸중 등의 원인 여부를 확인 가능
말초성 : 원인을 알 수 없는 벨마비, 대상포진이 원인인 람세이헌트증후군

*보통 귀 주변에 수포가 발생하며 혈액검사 등으로 판별할 수 있습니다.

구안와사에 대해 꼭 알아야할 사실 두번째!

구안와사는 초기2주치료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증상 발병 후 3일내에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하고, 초기2주가 치료의 골든타임이기에 이때 받을 수 있는 치료를 처음부터 한꺼번에 다 받을 수 있어야합니다.
염증제거 : 스테로이드제
바이러스성 : 항바이러스제 투여

구안와사에 대해 꼭 알아야할 사실 세번째!

구안와사는 입원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 저하의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입원치료를 통한 안정이 매우 필요합니다. 얼굴 틀어짐은 안면 근육의 단축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원환자의 24시

24시간 병동주치의대기

아침

혈압측정 및 혈액검사 진행